침수된 핸드폰 복구 빠른 조치만이 해결방법입니다.

침수된 핸드폰 복구 빠른 조치만이 해결방법입니다.

 

외부에서 보면 전혀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내부에 여전히 물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멀쩡한 것 같아서 충전기를 꽂아보았으나 전혀 반응이 없고 발열이 뜨거워 쇼트가 발생하였습니다.

안의 내용물이 중요하지 않다면 계속 아깝게 건조시킨 후 세탁을 한 후 충전기를 꽂아도 되지만, 내용물이 정말 중요하다면 내용물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전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발열이 일찍 발생하여 휴대폰을 충전하게 되면 주변 부품은 물론 CPU나 메모리에도 문제가 발생하여 온도가 상승하게 되며, 이 경우 내부 데이터는 더 이상 보존되지 않습니다.

피해는 다시 튕겨져 나오며, 2차, 3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그날 수중에서 사용해보셨다고 하시고, 기기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자 충전기를 꽂았다가 아무 반응 없이 바로 빼셨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궁금해서라도 한 번쯤은 연결해보려 할 것 같다.

다행히 영업시간에 맞춰 서비스센터를 방문했는데 대기줄이 길지 않아서 바로 확인해보라고 했더니 메인보드 불량이라 교체를 해준다고 들었습니다. 보드를 바꾸면 보드에 있는 메모리까지 바뀌어서 저장된 파일이 모두 소실되고 새로운 메모리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찾으러 왔다가 오자마자 센터에 갔는데 제대로 조립을 안했네요. 분해가 쉽고 마더보드의 상태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육안으로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식 정도가 감지되었다. 상황에 따라서는 부식 여부를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일반 보드에 비하면 부식이 아무리 심해도 CPU나 메모리에는 부식이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휴대폰 침수 시 복구율은 거의 9/10이며 중요한 데이터는 복구됩니다.

가지고 오신 휴대폰 기종은 갤럭시 S10 플러스 모델입니다. 신모델이라 작동 가능한 곳이 많지 않아 판단이 어렵습니다. 데이터 추출을 해보세. PCB가 너무 파손된 경우 불가피합니다. 메모리 칩을 꺼내 이식하여 전용 장치에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부식상태를 보면 중간중간 청소가 되어있어 어느부분이 불량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당일복원도 어려울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다행히 고객님께서 이미 기계를 바꿨으니 먼저 기계를 바꿨다. 급한 일이 아니니 수리가 완료되면 연락을 드려 다시 일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다행히도 이틀 후에 필요한 파일을 모두 찾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저장된 전화번호부입니다. 문자 메시지, 녹음 및 다운로드한 파일을 포함한 모든 것을 추출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